병갈이 블록

멀티 뷰리졸버 구현..(라기 보다는...각기 다른 경로의 경로페이지를 뷰로 사용하기.) 본문

IT(Old)/Spring 공부 기록

멀티 뷰리졸버 구현..(라기 보다는...각기 다른 경로의 경로페이지를 뷰로 사용하기.)

woojang 2017. 7. 28. 01:37

기본적으로 InternalResourceViewResolver클래스는 해당하는 값이 없으면 에러페이지가 반환된다.

다음리졸버로 검색을 넘기는 아량따위는 에초에 없는 녀석이다.

그렇다고 뷰 페이지를 하나의 폴더에 싹다 넣을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리저리 찾아보니 뷰리졸버 클래스를 상속받아 해당 메서드를 재구현하여서 해결한 것들을 많이 보았다.

근데 너무 복잡하고 일도 많고 더군다나 리졸버의 구현과정에 대한 이해가 수반되어야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할 것 같았다.


그래서 포기하고 있다가....불연듯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어차피 입력된 정보를 합쳐서 해당 파일을 불러오는것이 아닌가?

그러면, 컨트롤러에서 반환하는 문자열이 꼭 파일이름이 아니어도 되겠네?

다시말하면, 경로+파일이름 이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실행에 옮겨보았다.


기본의 뷰리졸버에 등록된 하나의 경로. 그 경로아래 하위 폴더를 둔다.

그리고 컨트롤러에서 그 폴더이름과 파일이름을 같이 리턴한다. ( "폴더/파일" 형태로)

슝~열린다! 

이렇게 된다면....복잡한 뷰 리졸버 설정을 안해도 하나의 폴더를 메인경로 삼고 그 아래 하위 폴더들을 두고 

파일들을 나누어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얍삐!!!!!!!!!!!!!!!!!

Comments